방콕 팟퐁의 먹자골목(?)안의 맛있는 쏨땀집

 

태국에 여행을 자주 오게 되는 태국의 매니아들중에선 낫티처럼 쏨땀 매니아가 많으실줄로 안다.

이싼 음식인 이 쏨땀은(파파탸 셀러드) 맛이 담백하고 적당히 매운맛이 있어서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잘 맛으며 더불어 돼지고기 바베큐인 커무양과 , 찹쌀밥(카오니여우)을 함께 하게 되면 특히 그 궁합이 환상이다.

거기에 가격도 비싸지 않으므로 많은분들이 태국에 오게 되면 이 쏨땀을 찾게 되는데...

문제는 이 쏨땀도 가게에 따라서 지역에 따라서 그 맛이 참으로 천차만별이라는 사실이다....

 

파타야의 경우는 이미 낫티가 유명한 쏨땀집인 빠빠파이 집을 리뷰로 소개를 해 드린적이 있다...

그러면 방콕은 ..??

특히..여행객들이 많이가는 땅값과 물가가 비싼 팟퐁근처에는 어디 저렴하게 이 쏨땀과 찹살밥으로 한끼를 때울수 있는 그런 좋은 식당이 없을까..?

 

그래서 소개를 한다....

 

저녁이면 길가로 펼쳐지는 먹자 골목과 함께...저렴한 가격으로 맛있게 한끼를 해결을 할수 있는 그런곳..

 

BTS 쌀라댕역에서 내려서 달리던 방향의 제일 왼쪽앞 출구로 내려가시면 되겠다.

 

그리고 세븐일레븐을 끼고 죄회전을 하면????

 

저녁에 길가로 좌판이 깔리는 먹자 골목(?)이 나오는데.....

 

이 근처가 방콕 최대의 서무실 밀집지역인터라 하루일을 마친 많은 태국인들이 이곳에서 즐겁게 식사를 하고 있는 모습을 접하게 될것이다.

 

교복을 입은 대학생들도 보이고...

 

그리고 스타벅스를 등지고 11시 방향으로 맞은편엔 태국인들이 즐겨찾는 쏨땁집인 하이가 있다.

 

바로옆엔 바베큐집도 있으니 참조를 할것

 

 IMG_4070.jpg

이곳은 식사시간에 가면 늘 만원이다.

 

메뉴도 친절하게 영어와 일본어 태국어로 잘 만들어져 있고 가격도 싸톤의 물가를 생각을 한다면 저렴하다

 

쏨땀엔 역시 찹쌀밥이 찰떡궁합...^^

 

그외의 많은 태국음식들도 다양하게 접해볼 수 있는 그런 곳...

팟퐁을 관광을 하려는 여행객들이 한번쯤은 유심히 관심을 가져도 좋을만한곳이니 메모를 하자.

그런데 유심히 보고 있노라면....가게앞의 좌판들은 분명히 간판을 올린 매장의 영업을 방해를 하는듯한데...

이런 모습이 분쟁이 없다니.....음....

한국같으면 집주인들이 장사안된다고 뛰어나오고 구청 단속반이 깔아뭉개고..

암튼 절대로 어림도 없는일 일텐데.....

 그래서 이곳은 태국인가 보다. ㅎㅎ

 

쏨땀으로 요기를 해결한후엔 맞은편의 스타벅스에 앉아서 편안하게 캬라멜 마끼아또 한잔을 하며 지나가는 사람들을 구경해보는것도...또 다른 여행의 한 방법이 될수 있을듯ㅎㅎ